-Singleton pattern은 가장 간단한 패턴중 하나
-creational pattern에서 가장 좋은 객체 생성 방법 중 하나이다.
-이 패턴은 단일 class에 대해 인스턴스화 없이 오로지 하나의 객체만 생성하는 책임이 있다.
Implementation
- private 접근제어를 가지는 생성자를 가지며 해당 객체에 대한 인스턴스는 static으로 지정.
- 외부에는 객체를 전달하기 위한 static method를 제공한다.
1 2 3 4 | //Only way to get instance. SingleObject obj = SingleObject.getInstance(); //SingleObject obj = new SingleObject(); //Compile cannot be done by access control obj.showMessage(); |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public class SingleObject { final static String TAG = SingleObject. class .getSimpleName(); static private SingleObject instance = new SingleObject(); private SingleObject(){} public static SingleObject getInstance(){ return instance; } public void showMessage(){ Log.d(TAG, "hello~" ); } } |
출처 : https://www.tutorialspoint.com/design_pattern/singleton_pattern.htm
'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Prototype pattern (0) | 2018.07.18 |
---|---|
Builder pattern (0) | 2018.07.18 |
Abstract Factory Pattern (0) | 2018.07.18 |
factory pattern (0) | 2018.07.17 |
Type of Design Pattern (0) | 2018.07.17 |